DGIST, 4월 과학의 달… 대통령⸱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수상
2023-04-25 15:30
과학연구성과⸱기술의 국산화⸱사회공헌⸱연구성 공로
DGI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과학기술원으로 2022년에는 ‘QS 아시아 대학 평가’에서 첫 진입임에도 불구하고, 교원 1인당 논문 수와 피인용 지수가 각각 국내 2위를 차지하는 등 그동안의 학문적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기 시작하며, 명실공히 연구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이에 DGIST의 소속 구성원들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대통령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은 쾌거를 달성했으며, 수상자는 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 김봉훈 교수,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최지웅 교수, 교양학부 박종래 교수, 학술문화팀 최아름 기술원이다.
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 김봉훈 교수는 ‘2022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고, 기계·소재 분야에서 최우수 연구성과로 Nature 표지논문을 장식하는 등 비수도권 지역의 과학연구성과 확산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연구개발성과평가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교양학부 박종래 교수는 이공계 학생들의 사회공헌에 주목하고, 2019년부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과학 및 공학 지식을 국립과학관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시민 과학 프로젝트를 기획 및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과학기술진흥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학술문화팀 최아름 기술원은 DGIST 연구성과관리시스템 및 기관 리포지터리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기관 및 국가 연구성과의 홍보와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로 ‘연구성과 관리·활용·확산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