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카페, 카페 브릿지 굿잡카페 운영해

2023-04-21 15:21
11시부터 달서구 대곡동, 카페 브릿지에서
15개 구인업체 참여, 현장면접과 기업추천

대구광역시는 찾아가는 취업 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카페’를 오는 4월 24일 오전 11시에 대구 달서구에 있는 카페 브릿지에서 운영한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카페’를 오는 4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 달서구에 있는 카페 브릿지(대곡역 3번 출구 100m)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15개 기업체가 참여해 49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 채용(3개 기업 26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 (12개 기업 23명)으로 진행된다.
 
이날 직·간접 여성 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물류사원, 식품 분야 단순종사원, 경리사무원, 청소원, 제조 단순종사원, 조리사, 품질관리사무원, 재봉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청소원이다.
 
이번 ‘굿잡(Good Job)카페’는 현장 면접 3개소가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농심태경, 나라솔루션이며, 간접채용 12개소는 샌드팜, 에프엘씨엔피, 프라임광학, 성산정밀, 지오푸드, 대호프라스틱, 코레쉬텍, 대성브이디산업, 한솔아이엠비, 민들레노인요양원, 정성재가복지센터, 동우씨엠이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 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직업훈련과정 안내, 심리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업체인 ‘카페 브릿지’의 장소 제공으로 구직자들이 더 편안한 환경에서 구직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부여를 위한 음료 및 기념품을 제공한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다면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 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찾아가는 취업 상담 서비스 ‘굿잡버스’에 많은 여성이 참여해 여성 유망 직종에 대한 정보도 얻고 여성 친화 직종에 취업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