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초청 강연 개최

2023-04-18 13:54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제안

조현일 경산시장이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초청 특강에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국정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경산시의 방향을 제시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18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조현일 시장을 비롯해 박순득 경산시의회의장, 경산시 공직자, 영남대학교 교직원과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초청해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6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지방시대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방향 및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나아가 기회발전특구, 교육자유특구 시행 등에 따른 시정 현안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로서 우동기 위원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지방시대의 핵심과제인 △자치분권과 재정력 강화 △기회발전특구(ODZ)의 추진 △교육혁신과 지방대학 살리기 등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요 정책을 소개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경산 방문에 큰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한다”며, “윤석열 정부는 역대 어느 정권보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수도권 쏠림 현상과 비수도권 지방소멸 위기감 확대에 대응하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강함을 느낀다. 오늘 특강을 통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국정 방향에 우리 시가 선제적인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동기 위원장은 영남대학교 총장, 대구광역시 교육청 교육감,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윤석열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