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 이커머스 어바웃펫,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업무 협약

2023-04-18 13:38
플랫폼 내 기획전 통해 적극 소상공인 제품 홍보
오는 30일까지 반려용품 소상공인들과 봄테마 기획전
공동구매, 라이브 커머스 등 소상공인 위한 콘텐츠 제작 지원

[사진=어바웃펫]

반려동물 전문 이커머스 어바웃펫이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커머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원하는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바웃펫은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 반려용품 업계가 온라인에서 안정적인 판로를 구축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려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프로모션 콘텐츠, 고객들이 함께하는 체험단 콘텐츠 등을 운영해 온 '어바웃펫'은 단순 판매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타 커머스 서비스들과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반려용품 버티컬 커머스 대표로 사업 참여하게 됐다.

어바웃펫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기반으로 한 테마 기획전과 라이브방송,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스웩마켓, 어바웃픽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도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는 봄준비와 미세먼지 대비를 주제로 한 봄맞이 특별전을 소상공인 브랜드들과 개최할 예정이다. 기획전에서는 30% 할인 쿠폰과 적립금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타임딜 진행을 통해 다양한 소상공인의 주력 제품들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강소정 어바웃펫 마케팅팀 매니저는 "2023년 한 해 동안 많은 반려동물 소상공인들과 함께 온라인 판로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획전과 콘텐츠를 제작해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운영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다가오는 5월에 2023 동행축제에 참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