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로봇 실증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3-04-17 12:55
시제품 개발비, 재료비, SW 개발비 등 사업화 지원 비용 최대 1억원까지 지원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로봇 기업 육성 및 로봇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로봇 실증 지원사업’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로봇 활용 상용화 및 사업화를 위해 세부 시험·실증 아이템을 각 특성에 맞게 제안하고 실증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올해는 총 4개 과제의 수행기업을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은 실증화 사업비를 총 비용의 75%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으며 시제품 개발비 재료비 SW 개발비 인건비 홍보비 등으로 사업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로봇 관련 서비스 모델 확립 및 기술개발 완료 후 실증화 단계에 있는 도내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며 단독 또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4월 28일 오후 5시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평가를 통해 5월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 후 선정된 기업은 11월까지 과제를 진행한다.

한편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 지원사업은 올해 실증화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컨퍼런스 개최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도내 로봇 기업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 사업 및 이번 실증지원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