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대학생과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 품평회

2023-04-17 11:25

품평회 단체 기념 사진[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가 4월 말 출시 예정인 어성초시카 라인 신제품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에 대한 품평회를 대구한의대 학생 12명과 함께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일 토니모리 본사에서 진행된 품평회는 지난해 10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을 통해 진행됐다. 

대구한의대 화장품 공학, 산업 디자인, 향산업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전공 학생들에게 사전에 1차 샘플을 전달 후 설문지를 작성해 품평회를 진행했다. 설문지를 토대로 제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2차 샘플을 품평단에게 추가로 발송해 최종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해 출시 예정이다.

품평 이외에도 스킨케어 팁(TIP)을 담은 뷰티스쿨 진행, 사옥 투어, 토니모리 제품 증정, 현업자 Q&A 등 토니모리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은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이다. 피부 장벽 케어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오일 캡슐을 함유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가벼운 발림성을 자랑하면서도 빠른 쿨링감을 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토니모리는 이날 대구한의대 학생 12인을 대상으로 제형의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쿨링감이나 진정 효과에 대한 심도 있는 피드백을 취합했다. 1차 샘플에 대한 피드백에 더해 2차 샘플에 대한 의견까지 취합해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 예정이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 어성초시카 라인은 지리산 어성초와 엑소시카 성분을 배합한 제품군으로, 2500시간 숙성 발효한 지리산 어성초를 비롯해 특허공법으로 만든 토니모리의 대표 스킨케어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을 거쳐 사전 품평회를 진행하게 됐다.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의 제품 개발을 위해 많은 피드백과 도움을 준 대구한의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번 품평회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여름 시즌 소비자들의 피부 진정 및 케어에 도움을 주는 수분크림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