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건강한 조직문화와 근무여건 조성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23-04-16 11:25
강원도청과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공무원 심리상담시설 공동 이용
산불피해 신속 복구 위해 범도민적 민관협력..."강원도는 하나다"
산불피해 신속 복구 위해 범도민적 민관협력..."강원도는 하나다"
[사진=강원도]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들어 각종 재난재해 대응을 비롯해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들이 심리적 고충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공무원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정신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심리상담 시설과 프로그램의 공동 이용 △강원도 공무원 대상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제공 △고위험군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 상담 지원 등 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원도청에서 김승호 인사혁신 처장과 ‘공무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강원도]
◆ 산불피해 신속 복구 위해 범도민적 민관협력...“강원도는 하나다”
강원도는 도청 신관2층 소회의실에서 20여개 도내 민간단체들과 함께 김진태 강원도지사 주재로 「강릉 산불피해 신속 복구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지난 11일 강릉 산불의 피해상황과 강원도의 복구 및 대응상황을 도내 민간단체들에게 설명하고 신속한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강원도 차원의 민관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내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범도민적 민관협력을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주재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원봉사 참여 요청 피해 주민들을 위한 성금모금 피해지역 복구 지원 방안 심리상담 지원 등을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