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에서 활동하는 청년동아리 모집한다'

2023-04-14 17:40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14일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날 시에 따르면,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청년 세대의 교류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지원사업에는 관내 거주하고 있는 만19세~39세의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최대 15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문화예술, 지역문제 해결, 자기개발, 봉사활동과 청년의 자율과 창의에 기반한 활동을 주제로 운영되는 동아리가 지원 대상이 된다.

단, 단순 친목, 정치, 영리, 종교 등의 목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나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거나, 청년정책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운영되는 동아리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시는 청년동아리의 활동 과정에서 나오는 실효성 있는 의견은 청년정책 수립 시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계용 시장은 “청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청년 간 교류를 통하여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청년들로 하여금 과천시가 더욱더 활력과 긍정적인 문화가 정착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