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구직자들 맞춤형 일자리 알선 통해 고용창출 도움되길 기대"

2023-04-12 13:24
2023년 광주시 상반기 채용박람회 열어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2일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해 관내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 고용창출·실업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이날 방 시장은 "2023년 광주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연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방 시장은 "구인·구직 면접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원하는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필요한 우수인재 채용기회 제공으로 고용창출을 통한 실업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귀띔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오는 27일 오후 2∼4시까지 광주시민체육관에서 25개 구인기업체와 구직자 총 4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 1:1 면접채용관 외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기업홍보관도 운영, 관내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한다.

아울러 이력서 사진 촬영, 적성검사, 취업타로 등의 부대행사와 자활센터, 여성새일센터, 무료노무상담 등의 유관기관도 참여,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채용박람회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방 시장은 “구직자들을 위한 연령별 취업프로그램, 상설면접,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상시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