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2관왕 달성

2023-04-11 14:27
전국 82개 지자체 참여, 285개 참여 부스 중 베스트축제 어워드 '부스운영' 부문 최우수상 과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성주군, 2관완 달성 (사진은 마스코트 최우수상)[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대한민국 베스트축제 어워드‘부스운영’ 부문 최우수상 수상과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최우수상을 수상해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축제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교류와 소통의 장을 통해 위축된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에 대한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성주군은 생명을 상징하는‘태’와 세계명물‘참외’를 활용해 ‘성주 참외를 품다. 생명을 품다’라는 성주대표 축제주제에 맞는 부스를 꾸몄으며, 재미있는 체험과 이벤트를 더해 성주대표축제와 관광산업, 관광기념품을 특색있게 홍보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2년 연속 마스코트 대상 수상 2관왕의 성주군 마스코트‘참별이’가 SNS 마스코트 사전투표, 본투표, 마스코트 장기자랑을 종합해 ‘최우수상’수상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다시 한 번 성주군의 위상을 높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에 맞춰 성주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찰별화된 홍보전략으로 2관왕이라는 큰 영예를 안았다”며  “다음 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성밖숲에서 개최되는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