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스타트업, 수원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2023-04-11 13:24
㈜웰스케어, 대진첨단소재(주), 모빈(주)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대화
'2023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안내 책자' 제작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혁신 스타트업(신생 창업기업) 3개 사를 잇달아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스타트업이 수원에서 성장하고, 뿌리 내리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입주 기업인 ㈜웰스케어, 대진첨단소재(주), 모빈(주)을 방문해 현장을 시찰하고, 기업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재준 시장은 “성장한 기업이 이전할 수 있는 용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수한 스타트업, 첨단기술 기업이 투자받을 수 있도록 수원기업새빛펀드를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업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활발하게 소통하길 바란다”며 “수원시 행정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이 ㈜웰스케어의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수원시]

2018년 6월 설립된 ㈜웰스케어는 ‘신체부착형 레이저 통증 치료 3등급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바이오·의료 기업이다. 세포 활성화와 혈류개선작용에 의한 다파장레이저 치료기기 등 20여 건으로 글로벌 특허를 확보했고, 미국의 온오프라인 전자제품 판매 기업인 ‘베스트바이’에 한국 업체 최초로 진입했다. 누적 투자유치액은 12억 5000만 원에 이른다.
 
2019년 1월 설립된 대진첨단소재는 이차 전지용 패키징 소재와 전기자동차용 전장 부품·모듈을 제조하는 탄소섬유 제조기업이다. 글로벌 완성차업체에 내장재를 공급하고, 필리핀·베트남·미국·폴란드 등 해외에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6월 140억 원 규모 시리즈D(스타트업 투자 단계) 투자 유치를 했고, 누적 투자유치액은 500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12월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 불 수출의 탑’을 받기도 했다.
 
2022년 12월 설립된 모빈(주)는 배달·순찰용 바퀴형 장애물 극복 자율주행 로봇 제조업체다. 현대자동차 사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장애물 극복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했고, 국토교통부의 ‘규제 완화 특례지원’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2023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안내 책자’ 제작

2023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안내 책자 표지 이미지 [사진=수원시]

수원시에서 운영되는 모든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책자가 발간됐다.
 
경기 수원시는 2023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안내 책자를 제작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공공기관, 환경 관련 시설 등에 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안내 책자에는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등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환경기초시설 견학 △학교 방문형 환경교육 △자연생태체험 △생활실천 환경교육 △융합형 환경교육 △전문가 양성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123개 프로그램이 수록돼 있다.
 
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목록도 수록했다. 분야·대상별로 프로그램을 분류해 수요자가 손쉽게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책자에는 교육 내용을 비롯해 △교육 일시 △대상 △장소 △참가비용 △신청 방법 △교육 방법 △교육 시간·인원 등 모든 정보가 담겨있다.
 
일회용품 규제 확대, 올해 달라지는 환경제도, 생활 화학제품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수원이 환경교실 등 환경정보와 환경교육 실천매뉴얼, 환경교육 거점지도도 수록했다.
 
‘2023 환경교육 프로그램 안내 책자’는 수원시 전자책자료홍보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전자책으로 연결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수록된 안내 책자를 보면 손쉽게 환경교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많은 시민이 환경교육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