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 예열

2023-04-10 16:43
'천리미항' 축산항에서 4월 28~30일까지 3일 간 해상 불꽃 쇼 등 펼쳐져

제13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 리플릿 [사진=영덕군]


경북 동해안 최고의 항구로 손꼽히는 ‘천리미항’ 축산항에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 제13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가 열린다.
 
‘블루로드에서 만나는 보석 같은 별미! 영덕 축산항으로’라는 주제를 담고 있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체험 마당과 문화 공연, 부대 행사 등을 다채롭게 구성해 그간의 아쉬움을 만회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예전과 달리 핑거푸드존을 조성해 물가자미 살콥팝, 가자미 마파두부, 어만두, 어떡갈비, 가자미살 떡볶이, 가자미 탕수육, 가자미 카츠, 가자미살 샌드위치, 가자미 살피스&칩스 등 물가지미를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와 신선한 요리들을 다양하게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키즈존 운영을 통해 5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맨손 물고기잡이 체험, 어선 승선 체험, 선상 가자미 낚시 대회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요소에 배치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는 29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열리며 박서진, 정다경, 채윤 등 가수들의 개막 축하 공연과 함께 해상 불꽃 쇼, DJ라라 댄스파티 등이 펼쳐지게 된다.
 
영덕 물가자미 축제 추진위원회 정창기 위원장은 “영덕 물가자미의 새로운 매력과 함께 천리미항 축산항과 동해안의 보석 블루로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며, “찾아주시는 모든 분이 안심하고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와 편의 사항을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