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동안경찰,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학교폭력예방 협업

2023-04-09 09:51

[사진=안양동안경찰서]

경기 안양동안경찰서가 지난 7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협업해 '학교폭력 OUT' 작전타임!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찰에 따르면 '학교폭력 OUT' 작전타임! 은 학교전담경찰관(SPO)이 학교폭력예방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꿈·희망을 줄 수 있는 응원메시지를 선수들과 인터뷰  하는 형식으로 영상 촬영하며 진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이 정규경기를 1위(우승)로 마친 후, 4강 플레이오프 경기를 앞둔 상황 속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안양동안경찰서와 함께 진행된 바 있어 그 의미가 크다. 

경찰은 신학기를 맞아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를 방문해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학생들 눈 높이에 맞춘 참여형 학교폭력예방 O·X 퀴즈대회, 빙고게임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 선수들과 함께한 “학교폭력 OUT” 작전타임! 인터뷰 영상은 학교폭력예방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유혹이 많은 청소년기에 선수들의 격려와 응원메세지가 자신의 꿈·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해나가는데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은 “안양동경찰서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동참하게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농구장에서도 더 좋은 활약과 모습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구은영 서장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동참해준 선수단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안양동안경찰서 에서도 보다 나은 맞춤형 치안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