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할까] 눈과 귀 사로잡을 넷플릭스 4월 신작

2023-04-08 06:00

'성난 사람들' [사진=넷플릭스]

주말 동안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만한 넷플릭스 시리즈들이 온다. 범죄, 드라마, 액션,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가 4월 안방극장을 찾아올 예정. 종합선물세트 같은 넷플릭스 신작들을 소개한다.
 
복수는 날것으로 해야 제맛…넷플릭스 '성난 사람들'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도급업자 대니와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사업가 에이미 사이에서 벌어진 난폭운전 사건이 불러오는 여파를 담았다. 주차장에서 사고를 낼 뻔하고 욕설을 날린 채 내달리는 에이미의 차를 쫓아 대니는 눈에 불을 켜고 질주한다. 그렇게 두 사람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살벌한 복수를 주고받으며 서로의 삶과 인간관계를 갉아먹기 시작한다. 

'성난 사람들'은 영화 '문라이트', '유전', '미나리'와 최근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을 포함해 총 7관왕을 달성한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등 웰메이드 작품을 줄줄이 탄생시킨 A24가 제작했다. 드라마 '워킹 데드'부터 넷플릭스 영화 '옥자', 영화 '버닝', '미나리', '놉'까지 출연하는 작품마다 놀라운 연기를 선보이며 아시안 아메리칸 최초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스티븐 연이 대니로, 넷플릭스 영화 '우리 사이 어쩌면', 넷플릭스 스탠드업 스페셜 '앨리 웡: 베이비코브라'의 유명 코미디언 겸 배우이자 에미상 후보에 올랐던 앨리 웡이 에이미로 만나 운명과 충돌한다. 극심한 불화를 반복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는 현대인들의 내면을 따라 다크한 코미디와 감동까지 전한다. 
 

'내 친구 추파카브라' [사진=넷플릭스]

 
마법 같은 곳에서 펼쳐지는 동화 같은 이야기…넷플릭스 '내 친구 추파카브라'
넷플릭스 영화 '내 친구 추파카브라'는 멕시코에 사는 가족을 찾아간 10대 소년 알렉스가 할아버지의 목장에 숨어 있는 신비한 생명체, 어린 ‘추파카브라’를 발견하고 벌어지는 일생일대의 모험을 그린다. ‘추파카브라'는 신화 속에서 가축의 피를 빨아먹는 무시무시한 괴물로 오해를 받지만, 알렉스는 시골에 있는 할아버지의 목장에서 만난 어린 추파카브라에 ‘추파'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친구가 된다. 

알렉스는 새로운 친구 추파에게 가족과 얽힌 비밀스러운 과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추파카브라의 힘을 실험하고 이용하기 위해 끈질긴 추적을 이어가는 위험한 과학자 리처드로부터 추파를 지키기 위한 모험에 나선다.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제작진이 선사하는 마법 같은 비주얼의 판타지와 모험을 통해 이뤄내는 값진 성장 스토리를 담은 영화 '내 친구 추파카브라'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사진=넷플릭스]

 
죽을 때까지 숨길 것,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넷플릭스 '길복순'
영화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이벤트 회사지만 청부살인이 본업인 MK엔터. 소속 킬러 길복순은 '작품' 성공률 100%를 자랑하지만 엄마로서 딸 재영과의 관계에는 서툴기만 하다. 딸과의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한 복순은 재계약을 미뤄두고 마지막 작품에 들어간다. 하지만 업무 수행 중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후 중요한 사내 규칙을 어겨 회사는 물론 업계 모든 킬러들의 타깃이 되고 만다. 

'길복순'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생일', '밀양' 등 독보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칸의 여왕' 전도연의 섬세한 연기력과 액션에 살벌하고 위험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만들어낼 연기파 배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의 시너지까지 복합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제70회 칸국제영화제에 초청받고 '킹메이커'로 백상예술대상과 대종상에서 감독상을 받은 변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탄탄하고 스타일리시한 연출력이 돋보인다.

 '머더 미스터리 2' [사진=넷플릭스]

 
이번엔 글로벌 납치 사건이다…넷플릭스 '머더 미스터리2'
넷플릭스 '머더 미스터리 2'는 정식으로 탐정이 된 스피츠 부부가 결혼식에서 억만장자 신랑이 납치당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코미디 영화다. 

닉과 오드리는 4년 전 결혼하고 처음으로 떠난 유럽 여행에서 살인 미스터리를 해결한 뒤 탐정 사무소를 차린다. 그때 알게 된 억만장자 친구 마하라자가 두 사람을 자신의 결혼식이 열리는 프라이빗한 섬으로 초대한다. 지난 여행에서 벌어진 불미스러운 일을 떠올리며 찝찝한 마음으로 여행길에 나선 스피츠 부부는 금세 호화스러운 선물과 화려한 파티에 들뜬다. 하지만 신랑 마하라자가 납치되며 두 사람은 거대한 범죄에 또다시 휘말린다. 납치사건을 해결하면 탐정 사무소가 유명세를 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사건에 뛰어든 부부는 파리로 떠나 위험천만한 모험을 펼친다. 

코미디의 황제 애덤 샌들러와 ‘아메리칸 스윗하트’의 대명사 제니퍼 애니스턴이 다시 한번 찰떡 호흡을 선보인다. 여기에 영화 '킹스맨' 시리즈의 마크 스트롱, 넷플릭스 영화 '6 언더그라운드', 'O2',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의 멜라니 로랑 등 세계적인 배우들이 합류해 스피츠 부부의 모험을 함께한다.
 

'카피캣 킬러' [사진=넷플릭스]

 
법과 정의를 조롱하는 연쇄 살인마의 게임이 시작된다…넷플릭스 '카피캣 킬러'
넷플릭스 시리즈 '카피캣 킬러'는 숨어서 사건을 조종하는 연쇄 살인마와 그를 집요하게 쫓는 한 검사의 이야기를 담은 범죄 스릴러다. 1990년대 대만의 한 도시는 토막 난 여성의 손목이 발견된 후 엽기적인 살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며 혼란에 빠진다. 정의의 경계가 모호해진 사회 분위기 속 범인은 경찰과 사법 체제에 도발을 이어가고 사건에 대한 언론의 관심을 이용해 자신의 살인을 구경거리로 만들어버린다. 자신의 정체를 철저히 숨기며 모두를 조롱하는 범인을 잡기 위해 한 검사는 집요한 추격을 이어 나간다. 

'카피캣 킬러'는 '화차', '이유', '브레이브 스토리'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국내에서도 두꺼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추리소설의 여왕 미야베 미유키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금종상을 수상한 배우 우캉런 등이 출연한다. 

'나이트 에이전트' [사진=넷플릭스]

 
누구도 믿지 마라, 모든 것을 의심하라…넷플릭스 '나이트 에이전트'
넷플릭스 시리즈 '나이트 에이전트'는 FBI 에이전트 피터가 백악관의 긴급 통화 라인을 모니터링하는 임무를 맡으며 치명적 음모 속으로 뛰어들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스릴러다. 

오직 완벽을 추구하는 미합중국 최고의 법 집행기관 FBI, 그곳의 말단 에이전트인 피터는 극비 수사 프로그램 ‘나이트 액션’에 속한 요원들의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임무를 맡게 된다. 전화가 울릴 일은 없을 거라던 상사의 말과 달리 피터는 집에 침입자가 나타났다는 SOS 전화를 받게 된다. 

그는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한 낯선 이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백악관에 침투한 첩자와 연루되며 위험천만한 음모에 휩싸이고 만다.

넷플릭스 영화 '힐빌리의 노래'의 게이브리얼 배소와 넷플릭스 시리즈 '손오공: 새로운 전설'의 루시앤 뷰캐넌이 출연하고 세계적 인기 드라마 '스와트'와 '쉴드'를 제작한 숀 라이언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흡인력 넘치는 정치 서스펜스를 선보인다. 매슈 쿼크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