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과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MOU 체결

2023-04-05 10:53
-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 방안 상호협의

부여군-롯데마트인니 MOU체결 현장.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지난 3일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과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정현 부여군수와 송양현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에 대한 충분한 상호 이해와 협의 후 협약서에 서명했다.
 
부여군은 우수 농산물 및 농식품을 발굴해 수출 사업을 지원하고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은 부여군의 농산물 및 농식품의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군과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은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송양현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장은 “부여군과의 협약을 통해 부여군 농특산물을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부여군 굿뜨래 농식품의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오늘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과의 상생협력 협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굿뜨래 농식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여군 굿뜨래 명성에 걸맞은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 수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은 롯데마트의 동남아시아 사업 가운데 가장 큰 비중으로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도 1조804억원으로 롯데마트 동남아시아 사업 매출액의 73.4%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한국 문화에 대한 현지 방문객들의 관심이 높아 인도네시아 매장을 ‘K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꾸미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