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등 용산 드래곤즈, 식목일 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 진행

2023-04-05 10:45
효창공원앞역 일대 300㎡에 자산홍 4800주 식재

 

지난 4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지역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의 ‘함께해요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용산구 효창공원앞역 일대에 자산홍 4800주를 심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식목일을 맞이 4일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도심 내 훼손된 녹지 재생 및 주민 휴식 공간 마련을 위해 모인 봉사자 110명은 효창공원앞역 일대 300㎡ 규모의 면적에 자산홍 4800주를 심었다.
 
행사에는 용산구청 공원녹지과를 비롯한 HDC현대산업개발,아모레퍼시픽 등 16개의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가 함께했다.
 
이번 용산 드래곤즈의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나라 HDC현대산업개발 사내 변호사는 "지속가능경영의 하나로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환경경영에 직접 실천할 수 있어 참가하게 됐다"며 "오늘 심은 나무로 인해 우리 지역사회를 푸르게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본사가 있는 용산의 지역사회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18년 결성된 용산 드래곤즈는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플라스틱컵&쓰레기 올림픽 활동 등의 지역 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2022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