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시장 "필요하면 언제든지 아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만들어 나갈 것"

2023-04-04 08:46
주야간 시간제 보육 해님 달님 놀이터 수정점 개소

신상진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4일 해님 달님 놀이터 수정점 개소와 관련, "필요하면 언제든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신 시장은 "주·야간 시간제 보육시설인 ‘해님 달님 놀이터 수정점’을 설치해 5일 정식 문을 열 예정"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해님 달님 놀이터는 맞벌이 가정의 보육 공백을 해소하고 양육에 관한 부담을 덜어 주자는 취지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의 하나로 설치·추진됐다는 게 신 시장의 설명이다.
 

[사진=성남시]

지난달 30일부터 시범 운영 중인 해님 달님 놀이터 수정점은 최근 2개월간 5000만원을 들여 산성대로 양지동주민센터 5층에 총 332㎡ 규모로 마련됐다.

주·야간 보육 교실 2개 등의 시설을 갖추고 4명의 보육교사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간 단위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육 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취학 전 7세까지로, 시간당 보육 인원은 최대 6명이다.

어린이집·유치원 재원 여부와 관계없이 관내 거주 영유아면 누구나 시간당 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사진=성남시]

또 예약은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고, 당일 예약은 오후 3시까지 해님 달님 놀이터 수정점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신 시장은 “해님 달님 놀이터가 영유아 양육 가정의 워라밸(일과 생활 균형)을 돕는 새로운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