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비디스커버 'AI 프로필' 생성 서비스 출시
2023-03-28 13:25
사진 한 개 업로드만으로 140개 이미지 제공
이용 가격 6600원…"상반기 목소리·모션 기능 선뵐 것"
이용 가격 6600원…"상반기 목소리·모션 기능 선뵐 것"
카카오브레인은 이미지 생성·공유 플랫폼 '비 디스커버'에 인공지능(AI) 프로필 생성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유료 서비스이며 건당 결제 비용은 6600원이다.
이용자가 올린 한 개 이미지를 바탕으로 AI가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해준다. 비 디스커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본인 연령·성별을 선택하고 사진 한 개를 업로드한 후 생성(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AI는 업로드 이미지와 이용자 정보에 기반해 판타지·타임슬립·일상 등 콘셉트의 프로필 이미지 100개를 약 1분 내로 그려낸다. 얼굴 이미지만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각 콘셉트에 어울리는 배경까지 함께 그려준다.
100개 이미지 외에 새 이미지를 추가로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용자가 추가 생성(Generate More) 버튼을 누르면 2회에 한해 한 회당 20장씩 신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올린 사진 하나로 총 140개 AI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어볼 수 있다는 얘기다.
이를 통해 생성된 AI 프로필 이미지는 다운로드·공유 가능하다. 소셜미디어에 본인 프로필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제작된 프로필 이미지는 결제 후 1년 동안 비 디스커버 앱에 저장된다.
카카오브레인은 이번 AI 프로필 서비스와 함께 한국어 프롬프트(명령어) 이해 기능을 추가했다. 비 디스커버에서 생성된 AI 프로필 이미지에 이용자 목소리·모션을 입혀 비디오로 생성하는 'AI 모션' 서비스를 상반기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비 디스커버는 누적 이미지 생성 건수가 이달 초 1100만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23일까지 31일간 비 디스커버 이용자의 평균 앱 체류 시간은 27분 6초였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자신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이고 각자 개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AI 프로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다양한 사용자 수요를 파악해 비 디스커버 서비스·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