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3세대 면역항암제 임상시험… 의약품 품질 기술지원
2023-03-17 15:54
글로벌 진출 기업 대상, 신약 개발 지원
케이메디허브는 국제 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품질기준에 맞춰 생산해 품질관리팀 연구원의 분석으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국내 바이오기업인 큐리언트 사의 3세대 면역항암제 병용투여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의약품 품질 기술서비스를 지원하기로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품질경영부 최태영 부장이 전했다.
케이메디허브의 의약생산센터는 3세대 면역항암제 ‘Q702’에 대하여 품질 및 조제에 대한 기술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Q702는 인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기전을 통해 선택적으로 Axl, Mer, CSF1R 이 세 가지의 수용체를 동시에 저해하는 신규 면역 항암치료제이다.
현재 큐리언트는 Q702의 단독요법 및 펨브로리주맙 병용투여요법으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의약생산센터는 해외에서 제조된 의약품의 품질이 기준에 적합함을 확인한 후 임상용 의약품에 대한 조제 및 포장을 진행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내에서 임상 단계를 준비하는 많은 제약 바이오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이 보유한 폭넓은 기술서비스 제공을 더욱 활성화하여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