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3세대 면역항암제 임상시험… 의약품 품질 기술지원

2023-03-17 15:54
글로벌 진출 기업 대상, 신약 개발 지원

케이메디허브는 국제 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품질기준에 맞춰 생산해 품질관리팀 연구원의 분석으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국내 바이오기업인 큐리언트 사의 3세대 면역항암제 병용투여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의약품 품질 기술서비스를 지원하기로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품질경영부 최태영 부장이 전했다.
 
케이메디허브의 의약생산센터는 3세대 면역항암제 ‘Q702’에 대하여 품질 및 조제에 대한 기술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Q702는 인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기전을 통해 선택적으로 Axl, Mer, CSF1R 이 세 가지의 수용체를 동시에 저해하는 신규 면역 항암치료제이다.
 
현재 큐리언트는 Q702의 단독요법 및 펨브로리주맙 병용투여요법으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을 구축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과 같은 국제 기준에 맞춘 품질시험 지원이 가능하여 글로벌 임상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활발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의약생산센터는 해외에서 제조된 의약품의 품질이 기준에 적합함을 확인한 후 임상용 의약품에 대한 조제 및 포장을 진행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내에서 임상 단계를 준비하는 많은 제약 바이오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이 보유한 폭넓은 기술서비스 제공을 더욱 활성화하여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