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움과 새로운 시작이 교차,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새출발

2023-03-06 15:49
2023 수료식 및 위촉식 개최, 문화사절단으로 다양한 공연 기대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위촉장 수여식 모습[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4일 오전 9시30분 구미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수료단원, 신규위촉단원, 단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수료식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 및 위촉식에서는 15명의 수료단원 및 지난 2월 신규단원 전형심사를 통과한 총 30명(예비반14, 연주반 16)의 단원에게 수료증과 위촉장을 전수했으며, 모범단원 1명에게는 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진 신규단원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직책 자들의 소개와 매주 정기적인 연습 일정(예비 반 목, 연주 반 수․토) 및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희선 문화예술회관장은 수료 단원에게는 그동안 활동에 대한 감사함을, 신규 위촉 단원과 시장 표창 받은 모범 단원에게는 축하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앞으로 다양한 실력과 경험을 쌓아 문화 사절단으로서 시민들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는 멋진 공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0년 창단돼 34년간 구미시립의 이름 하에 합창 음악의 발전에 중추 적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구미시 합창의 대중화를 위해 매년 정기 공연과 수시 및 특별 공연을 통해 구미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