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적극적 소통 통해 청년문제 함께 고민하는 협치행정 펼칠 것"

2023-03-01 11:13
청년 정책 파트너 '과천청년 네트워크' 출범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28일 "청년들이 시정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청년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협치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신 시장은 "청년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와 지속 가능한 청년 체감형 정책 발굴을 위한 ‘과천청년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지난 청년공간 비행지구 출범식에서 과천청년 네트워크 위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 계획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청년 네트워크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관내 청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추진 중인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청년 문제 발굴‧조사를 수행하며, 과천시 청년정책 수립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사진=과천시]

이들은 "과천만의 특색이 있는 지역 맞춤형 청년 정책을 수립하고자 주변 청년들과 적극 소통하고, 청년의 권익을 위해 활동하겠다"는 데 한 목소리를 냈다.

한편 신 시장은 청년의 역량 개발과 취·창업 지원을 위해 청년 멘토링, 청년의 날 기념 청년주간 운영,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면접 정장 무료대여 등을 비롯한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