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신도시 조성 등 급속한 인구증가 예상돼 부설주차장 증설"

2023-02-15 14:33
시청 주차장 증설로 주차편의 증진 나서
지상1층, 지하1층 374대 규모, 3월 착공

김성제 의왕시장[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15일 "현재 진행중인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신도시 조성 등 급속한 인구 증가가 예상돼 시청사 부설주차장을 증설하기로 했다"고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시청사 내 부설주차장 증설하고, 주차장 내 CCTV 등 안전시설 강화를 통해 시민들이 마음 놓고 방문할 수 있는 청사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김 시장은 "최근 대규모 도시개발에 따른 인구유입 등으로 시청사를 방문하는 시민과 민원인이 지속하고 있으나, 청사 내 주차 공간 부족으로 방문하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다"고 귀띔했다.

이에 김 시장은 이러한 주차문제를 해소하고자 부설주차장 증설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공공건축 기획심의, 경기도 건설기술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지난 1월 기본·실시설계를 마친 상태다.

 

[사진=의왕시]

이번에 신축하는 부설주차장은 시 청사 내 제4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8177㎡ 지상 1층, 지하 1층으로, 전기차 충전 19면, 경차 10면을 포함, 총 374대 주차가 가능한 규모로, 내달 공사에 착공, 오는 2024년 5월 완공될 예정이다.

김 시장은 주차장 증설과 함께 주차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장기 불법주차 문제를 해소하고, 주차 동선 개선으로 청사부지의 효율적인 활용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배려 구역을 추가해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청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