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내·외국인 차별없이 안정적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 다할 것"

2023-02-08 10:44
외국인 아동 연장보육료 지원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8일 “내·외국인이 공존하는 대한민국 최고 국제도시 위상에 걸맞게 차별 없는 보육기반을 마련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이 시장은 "다문화가정 도시 안산시가 외국인 아동의 연장보육료를 지원해 내·외국인 간의 차별 없는 보육환경을 조성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육 친화환경을 조성하고자 외국인 아동 연장보육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귀띔했다.

민선8기 안산시의 공약사항으로 올해 첫 실시되는 이번 정책은 맞벌이가 대다수인 다문화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안산시에 90일을 초과해 거주하고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0~5세 외국인 아동으로 지원 금액은 반별 연령에 따라 1천~3천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기존에 시에서 외국인 아동 보육료를 지원받고 있는 아동 가운데 오후 5~7시까지 연장보육을 하는 경우 다음 달 어린이집 운영비로 일괄 지급된다는 게 이 시장의 설명이다.

한편 이 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약 1천500여 명의 외국인 아동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