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친절교육 실시

2023-02-02 08:04
행복 김천교육 실현 및 조직 청렴도 향상 친절행정 추진

김천교육지원청 친절교육 실시 모습[사진=김천교육지원청]

친절이 차이를 가늠하는 척도가 된 현대사회에서 교육계에도 친절의 필요성이 대두 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청(이하 김천교육지원청)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친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지난 1일 오후 2시 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김천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종 민원 응대 및 직원 상호 간 존중과 칭찬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한국CS경영연구소의 차은영 강사를 초청해 전화 및 대면 민원 응대 방법과 즐거운 조직 소통 문화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천교육지원청은 올해 행복김천교육 실현과 조직 청렴도 향상이라는 목표로 친절 행정을 추진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친절 공무원 접수센터’를 운영해 추천된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1명씩 ‘이달의 친절직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리고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관 내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친절표어를 전파하는 등 친절마인드 생활화를 통한 친절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삼봉 교육장은 “공무원의 변화와 혁신은 친절에서 시작된다”고 하면서, “친절이라는 작은 실천을 통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민원이 행복한 김천교육 실현”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