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더뉴트리진, 데이터이쿠 전담 조직 신설한다
2023-01-05 10:15
기업 MLOps 내재화 박차
[사진=에이아이더뉴트리진]
기업 현장의 MLOps 내재화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5일 밝혔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체계적인 자체 AI 개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기업의 데이터이쿠 도입에 있어 일련의 전 과정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를 데이터이쿠 국내 확산의 원년으로 삼고, 데이터 분석가 중심의 데이터이쿠 전담조직을 신설해 설루션 공급과 환경 구성, 데이터분석 컨설팅, 유지보수, 사용자 교육 등 기업의 데이터이쿠 사용 여정을 엔드투엔드(End-to-End)로 지원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의 기초부터 데이터 전처리, 기업 상황에 따른 AI 모델링, 모델 배포 및 관리 등 데이터 분석 전과정을 통해 기업 현업 담당자가 직접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itizen data scientist) 육성을 위한 맞춤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AI사업부 김수화 대표는 "데이터이쿠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MLOps 설루션을 제공하고 기업 스스로의 AI역량 내재화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브리데이(Everyday) AI라는 목표 아래 인프라 지식이나 운영 노하우 없이도 일반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데이터 현황을 쉽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 분석 인력이 부족한 기업고객 대상 높은 수요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