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호계공원 매봉광장 새단장 마치고 쾌적한 휴식공간 재탄생

2022-12-18 12:20
폐쇄한 주차장 포함 광장 재정비

[사진=안양시]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공원 매봉광장이 새단장을 마치고 쾌적한 휴식 공간으로 재탄생 해 주목된다.

18일 시에  따르면, 주민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특별교부금 3억원을 들여 매봉광장을 정비하고 재개장했다.

매봉광장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교각 하부에 조성한 광장으로 사계절 날씨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휴식장소로 특히 매봉산 등산로와 이어져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문화 공간이기도 하다.

이번 정비사업은 매봉광장 내 공터로 남아있던 폐쇄된 주차장을 포함해 총면적 2950㎡에 대한 환경 개선 사업으로 다양한 운동기구와 놀이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보행 환경 개선 공사 등이 추진됐다.

 

[사진=안양시]

주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니어운동기구 2점과 중량조절형 근력 운동기구 4점을 추가하고, 공터였던 주차장을 새롭게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조성했다.

어린이 놀이공간은 친환경 코르크 소재로 바닥을 포장했으며, 조합놀이대, 시소, 그네, 흔들말 등 호기심을 자극할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또 사방치기, 오징어게임, 사다리게임, 윷놀이 등 아이, 어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판을 바닥에 그려 재미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사진=안양시]

이와 함께 호계동 일대를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쉼터를 마련하고, 교각 하부에 조성돼 차갑게 느껴졌던 광장을 조명 디자인을 변경해 밝고 아늑한 공간으로 재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