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디지털 전환기 정보보호 역할 분석·전망…2022 정책연구 성과 발표

2022-12-16 12:46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이 15일 개최된 2022년 KISA 정책연구 성과 발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15일 서울 잠실 롯데타워 SKY31 컨벤션에서 '2022년 KISA 정책 연구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이버보안 동향과 제도, 사이버보안 정책 가치와 영향 분석, 사이버 위협 대응, 개인정보보호, 디지털 신뢰 등 다섯 세션으로 구성해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KISA 자체 정책연구 성과를 제시했다.

KISA는 올해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정보보호 패러다임 변화에 정책으로 대응하기 위한 연구에 집중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전략을 세우고 전망을 제시하기 위해 디지털 메가트렌드에 따른 정보보호 역할 분석, 제로트러스트 보안과 인공지능 신뢰성을 주제로 한 신기술·융합 보안 정책과 통합 보안전략 연구를 수행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사이버보안 패러다임 전환으로 여러 현안에 다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연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ISA는 정보보호 정책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금일 발표회와 같은 자리를 마련하여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