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학습 필요한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참여하도록 최선 다할 것"

2022-12-12 10:34
2022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 열어
평생학습 발전 방향 모색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지난 7일 열린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내년에도 학습이 필요한 시민 누구나 쉽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하 시장은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시 평생교육 발전과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는 게 하 시장의 전언이다.

이 자리에는 관내 28개 평생교육기관 단체 관계자, 학습자, 강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사업 성과와 학습 경험을 나눴다

행사는 평생학습동아리 축하공연, 평생학습 진흥 유공자 표창, 사업성과·우수 학습사례 발표, 평생학습 체험 강좌, 성인문해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하 시장은 올해 평생학습도시 지정 10년차를 맞아 더욱 체계·발전적인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한 평생학습도시조성 성과관리체계 구축사업 추진 경과를 발표하고, 군포시 맞춤형 평생학습 성과관리지표를 공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 평생학습사례 중 하나로 선정된 ‘찾아가는 환경교육 그린스쿨’사업에 참여한 최미정 강사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 실천사항을 공개하며, 지속적인 환경인식개선 교육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강조했다.

한편 하 시장은 “우리 시 곳곳에서 지속적인 배움과 나눔을 실천해 온 평생학습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