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누리파크에 은하수길 조성

2022-11-29 14:46
향후 가족단위 관광객 대상 즐길거리·볼거리로 인기관광지로 조성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 제공을 위해 장수누리파크 내 산책로에 은하수 길을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은하수 길은 조명 점등시 뿐만 아니라 소등시에도 빛을 발해 밤하늘의 은하수 위를 걷는 것 같은 느낌과 흥미로운 경관을 연출한다.

군은 누리파크에 은하수 길 조성과 함께 동물카라반, 체험놀이시설(발물놀이장)을 신규 조성해 운영하고, 내년에는 어린이 생활문화센터, 자연놀이터 등을 조성하는 등 장수누리파크를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인기 관광지로 만들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새로운 볼거리 조성으로 누리파크를 찾는 관광객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장수누리파크가 장수군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수문학 제33집 출판 기념식, 제4회 장수문학상 시상식 개최

[사진=장수군]

장수문학 제33집 출판 기념식 및 제4회 장수문학상 시상식이 지난 28일 군민회관에서 개최됐다.

한국문인협회 장수군지부에서 주관하고 전라교육사 및 장수문화원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한 장정복 군의장, 허윤종 장수교육장, 한병태 문화원장 등 지역 사회 단체장 및 문인협회 회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제4회 장수문학상 산문 부문에는 김명희 소설가, 운문 부문에는 서동안 시인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