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신한큐브온', 레드블루와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환경 구축 MOU

2022-11-29 09:31
운동사업 확장…"온·오프라인 결합해 어디서든 편하게"

지난 28일 서울 중구 패럼타워에서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후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왼쪽)와 이석훈 레드블루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신한큐브온이 지난 28일 피트니스센터 종합 운영 서비스 업체인 레드블루와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피트니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해 어디서나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새로운 운동사업 모델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프라 교류 △공동 패키지 상품 개발 △사용자 경험 확대 등 헬스케어의 다양한 분야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큐브온은 인공지능(AI) 동작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홈트레이닝 플랫폼 ‘하우핏’을 통해 △AI 자세 교정 △라이브 홈트 클래스 △운동 관리 기능 등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온라인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B2B 등 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공유, 헬스케어 시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