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자신의 SNS 통해 "선도적인 정책자문기구 만드는 방안" 밝혀

2022-11-28 18:43
하남시,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정책협력 MOU 체결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정책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난 9일 제가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강연한 이후 정광호 서울대 행정대학원장님의 제안으로, 우리 시 정책개발 수요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의 행정연구 수요가 함께 충족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상호 교감을 통해 추진하게 됐다"고 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정책 자문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행정 최고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시의 주요현안 및 정책방향을 정립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직원의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시스템도 함께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참여정책기구에 행정대학원 연구 자원이 협업해 지자체에서 가장 선도적인 정책자문기구를 만드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사진=이현재 하남시장 페북 캡쳐]

한편, 하남시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자문과 직원 역량 강화 및 행정 직무 역량 강화 교육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방행정 발전에 불합리한 규제 발굴과 자원봉사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남시는 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추진하는 한편, K-스타월드 국회 토론회를 비롯한 각종 정책 포럼을 개최하며 시의 미래발전 전략을 만들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적 직무교육체계를 확립하고 있어, 서울대 행정대학원의 수준 높은 정책연구자원과 큰 시너지 효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