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광시좡족자치구 자매결연 15주년… 경제무역 협력 양해각서 체결

2022-11-23 20:29

김영환 충북도지사(가운데)가 23일 중국 광시좡족자치구와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충북도는 23일 중국 광시좡족자치구와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행사를 에스컨벤션에서 비대면으로 했다.

도와 광시좡족자치구는 2007년 11월 12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15년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충북도기업진흥원과 광시좡족자치구 박람국이 경제무역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해 무역‧투자‧기술교류‧홍보 등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청주대와 광시예술대학 간에도 학술·인적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해 교류 확대를 합의했다.
 

[사진=충북도]



기념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이종구 경제통상국장, 박현규 국제관계대사, 정영철 영동군수, 차천수 청주대 총장, 허경재 충북기업진흥원장, 란톈리 광시좡족자치구 주석, 차이리신 부주석, 랴오리융 난닝시장, 황장 팡청강시장, 바이쑹타오 위린시장, 웨이차오후이 박람국장, 한재혁 주광저우 대한민국 총영사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이번 온라인 기념행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충북도와 광시좡족자치구는 서로의 변함없는 우의를 확인했다”며 “학술·경제 등 다양한 분야까지 교류를 확대해 더욱 긴밀한 관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