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획득

2022-11-23 08:54
"청렴·윤리 교육실시 등 부패방지 문화 정착 앞장"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 문재익 상근감사위원(오른쪽 세 번째), 류영수 경영기획부문 부사장(오른쪽 첫 번째), 최정훈 준법감시인(오른쪽 네 번째)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지난 22일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전 세계 기업에 뇌물방지, 윤리경영, 법규준수, 리더십 등에 대해 세부 행동준칙을 동일하게 규정, 이행할 수 있도록 한 국제표준 지표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에서 청렴·윤리 교육실시 등 부패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NH농협생명은 지난 5월 부조리 및 부당관행 개선, 그리고 ESG 경영활동 실천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 시스템 고도화 및 재인증 심사를 통해 지속적인 윤리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 직원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부패방지 문화 정착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선진 윤리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부패방지 인프라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