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식]전북부안 제19회 조남철국수배 전국 학생바둑대회 성료 外
2022-11-21 16:50
제19회 조남철국수배 전국 학생바둑대회 성료
이번 대회는 부안 줄포 출신으로 한국 현대바둑의 개척자인 (고)조남철선생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부안군바둑협회(회장 황호관) 주관으로 거행돼 전국 바둑 꿈나무인 선수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가하여 열전이 펼쳐졌다.
한편 이번대회에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참가한 부안 새만금잼버리팀의 김다영사범과 권주리사범이 제19회 조남철국수배 전국학생바둑대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후배들을 격려하고 다면기 명사대국을 진행하는 등 대회를 빛나게 하였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은 한국 현대바둑의 개척자이신 조남철국수의 고장으로 선생을 비롯해 많은 프로기사들이 배출된 대표적인 바둑의 고장”이라면서 “바둑 꿈나무들이 조남철 국수의 맥을 이어 미래로 세계로 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안군, 부안사랑상품권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따라서 상품권 사용자는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 간편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지원하게 될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는 휴대폰 QR코드 결제를 비롯해 삼성페이를 연계한 결제 서비스다.
삼성페이 결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상품권 체크카드 신규 발급은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페이 결제서비스는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이라면 모두 사용가능하나, QR결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가맹점을 모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군은 22일부터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29일부터 QR결제 가맹점을 모집해 12월 중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 안에 전체 가맹점의 10%인 240곳에 대해 QR결제 서비스 가맹점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5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QR결제 가맹점은 상품권 사용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카드 상품권을 사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카드수수료(1~3%)를 줄일 수 있어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권익현 군수는 “지역화폐모바일 간편결제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제공과 모바일 결제서비스 이용확대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