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결핵 없는 세상으로 한 걸음 더"
2022-11-21 17:00
도, 대한결핵협회 충남지부에 올해 크리스마스 성금 100만원 전달
김태흠 충남지사, 씰 증정식서 결핵퇴치 위한 모금 적극 동참 뜻 전해
김태흠 충남지사, 씰 증정식서 결핵퇴치 위한 모금 적극 동참 뜻 전해
충남도와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가 ‘결핵 없는 세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크리스마스 씰 모금 운동을 전개한다.
도는 21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관계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태흠 충남지사는 충남지부에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고, 결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예방 홍보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손흥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씰’이라는 주제로, 손흥민 선수의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을 담아 더 많은 사람들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도는 내년 2월까지 목표 모금액 7900만원을 달성할 계획이며, 모금액은 △학생 결핵환자 대상 ‘행복나눔 지원비’ △취약계층대상 결핵검진 사업 △결핵 조사‧연구 및 기술지원 사업 등에 전액 사용된다.
도는 결핵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도 교육청,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와 함께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이동결핵검진을 실시 중이다.
도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을 모아 결핵 없는 세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직원·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