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김태흠 충남도지사 초청 농정간담회 개최
2022-11-18 16:42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따른 건의문 전달, 보훈대상자 위한 업무협약
충남세종농협은 김태흠 충남도지사 초청 간담회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한 농업계 건의문을 충남도에 전달하고 국가보훈 대상자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김태흠 도지사, 조소행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이사, 윤상운 NH농협카드사장, 이종욱 농협충남세종본부장, 충남세종지역 지역농축협 조합장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농정간담회에는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본 시행에 앞서 충남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이 지자체 답례품이 선정되어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충남세종지역 농업인들의 마음을 담은 건의문이 김태흠 지사에게 전달했다.
또한 김 지사는 충남세종지역 농축협조합장들의 농업관련 당면현안에 대한 다양한 현장 의견을 듣고 향후 충남도 농업발전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협은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전용 신용카드를 발급해 농협하나로마트 현장할인과 일상 생활 속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욱 본부장은 “충남세종지역 농업현장의 의견을 통해 보다 발전하는 농업농촌을 만들기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하게되었다”며 “충남도와 협력하여 농업발전은 물론 보훈대상자의 복지증인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