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언제나 단합된 모습으로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주민자치위원들 감사"

2022-11-15 15:36
2022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열어

방세환 광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5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언제나 단합된 모습으로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피력했다.

이날 방 시장은 2022년 광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3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방 시장을 비롯, 주임록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식전 행사로 대한적십자봉사회 광주시지구협의회에서 심폐소생술·자동제세동기 사용’ 등 응급상황 대처 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이수정 강사의 ‘열린 관계를 만드는 소통리더십’이란 주제로 주민자치분야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됐다.

 

[사진=경기 광주시]

이와 함께 방 시장은  화담숲 탐방과 함께 2023년 광주시 주민자치발전을 위해 각 읍면동별 토론회도 실시, 센터별 프로그램을 특성화하고, 지역에 걸맞는 사업을 발굴·연계해 주민자치가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방 시장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의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걸맞은 다양한 자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