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친화·디지털 환경 구현"···하나銀, 모바일앱 '하나원큐' 개편
2022-11-10 09:43
하나은행은 고객 편의성 증대와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편에 대해 "지난 1년간 고객 의견과 제안을 반영해 초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하나원큐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MZ세대부터 디지털 취약계층까지 모든 연령대 손님의 금융 생활을 위한 최적화된 디지털 금융 환경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인 하나원큐에는 △한눈에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는 홈 화면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안하는 상품몰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직관적 상품 설명과 가입 절차 적용 등을 담았다. 또한 필요한 금융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으로 상품몰을 재구성해 개편하고 손님별 보유 쿠폰, 우대금리 조건 충족 여부, 상품 가입 진행 사항 등 개인화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오랜 기간 손님 관점에서 철저히 손님을 위해 고민한 결과 새로운 하나원큐와 신상품인 머니박스 통장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에 대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는 물론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까지 고려하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