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국내 최대규모… 2023년 의공학 학술대회 개최
2022-11-09 17:30
2023년 5월 11일,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공업화학회 학술대회, 의약품 합성기기개발 성과 발표
한국공업화학회 학술대회, 의약품 합성기기개발 성과 발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지난 4일 2023년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춘계학술대회의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는 1979년에 창립돼 43주년을 맞이한 의공학 분야의 국내 최대 학회로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는 5월 11일에서 13일까지 개최 예정이며, 국내‧외 의공학과, 의공학 관련 연구소, 기업과 병원 등 다양한 의료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디지털 치료제, 전자약, 의료 인공지능 등의 분야를 케이메디허브에서 교류할 수 있어 이번 학술대회 개최지 선정의 의미가 깊다.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에 관한 다양한 최신연구 및 개발내용과 미래 발전 전망이 소개될 예정이다. 내년에 개최될 학술대회는 최신 의공학 연구들이 학술적 관점을 넘어, 의료 현장에 활용되는 고부가가치 기술로 발전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공업화학회는 화학 기술을 응용하여 인류가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도록 화학 관련 제품 개발 및 생산에 많은 이바지를 해왔다. 1990년 창립된 화학 기술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단체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나노, 정밀화학, 화학 공정, 생물공학, 생체재료 등의 다양한 주제로 행사 및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연구진은 나노종합기술원 원장 이조원, 대영알앤티 대표 이중호와 함께 공동 개발 중인 모듈형 연속 흐름 반응기를 활용한 의약품 및 유기합성반응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해당 연구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의약품 및 유기합성 반응에 적용 가능한 유기합성 반응기를 개발하여, 합성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제약 산업에서 이슈인 연속 흐름 반응공정을 이용한 의약품 연구 개발부터 산업화 적용까지의 결과를‘유기반응의 패러다임 전환: 제약 동향’이란 주제로 기술교육세미나를 개최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지난 5월 3사간 업무협약을 통해 모듈형 연속 흐름 유기합성 반응 결과를 최대 학술대회 중 하나인 한국공업화학회에서 시연회를 개최하여 화학 분야 전문가, 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제약분야에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