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게임 개발 솔루션 들고 지스타 참가…기업 고객 공략
2022-11-09 11:22
NHN게임플랫폼, NHN앱가드 등 다양한 솔루션 들고 나와
NHN은 오는 17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의 BTB(기업)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게임 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와 다양한 AI 상품들을 전시·홍보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NHN게임플랫폼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상용화 전 단계의 신규 서비스인 '게임앤빌'과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선공개한다. NHN게임플랫폼은 게임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 론칭 및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다. 2017년 로그인·결제·아이템·지표 등 게임에 필요한 공통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Gamebase)'를 출시한 이후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게임앤빌은 실시간 멀티 플레이 게임 서버의 구축·배포·채널 관리가 가능한 게임 서버 엔진으로, 클라이언트나 웹 개발자를 포함한 초보 개발자들도 쉽게 사용 가능할 만큼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N:N 접속 게임, 턴제·보드게임, 싱글 이용자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서버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게임톡은 간편하게 게임 내 채팅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채팅을 포함한 1:1 대화, 길드 채팅 등 필요에 맞게 채팅의 종류를 사용할 수 있고 채널 관리, 자동 번역, 악의적인 이용자 제재, 금칙어 관리 등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스타터는 PC게임의 실행과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런처 서비스다.
NHN앱가드는 지스타 특별 프로모션 등으로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NHN앱가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드로이드·iOS 모바일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NHN그룹사가 게임, 결제(페이먼트) 등 대외 서비스 제공 경험에서 쌓아온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스코드 보호, 메모리 변조·후킹과 해킹 툴 차단, 안티 디버깅, 위·변조 방지 등 전문적인 모바일 보호 서비스를 '서비스형 보안(SECaaS·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문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형태로 제공한다.
이외 얼굴인식, AI패션(AI Fashion), OCR을 포함한 다양한 AI 상품도 NHN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 모집에 힘쓸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도 국내 대표 게임전시회 지스타를 통해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NHN은 게임개발사들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