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식]기장군, '제6회 기장군 국화 분재 전시회' 개최 外
2022-10-25 17:36
내달 4일부터 10일간 장안사 일원
오는 11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장안읍 장안사 일원에서 열리는 전시회에는 관내 국화동호회와 국화분재학교 교육생들이 참여해 약 200여 점의 국화 분재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전시회에 다양하고 아름다운 국화 분재를 전시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도시화훼학교 국화 분재 과정을 개설하고, 희망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국화 분재 재배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아울러 화훼 소비 촉진을 위해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은 장안사 앞 체험부스에서 가을 국화 분재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국화 분재 전문가의 해설이 있는 전시회로 운영하며 볼거리에 즐길 거리, 배울 거리를 더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기장군, ‘2022년 기장군 평생학습 박람회’ 성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와 연계해 동의대학교와 캐럿글로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으로 다시 만나는 일상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기장군은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자 평생학습 홍보・체험관을 운영하고 수강생 작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평생학습 수강생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장군민대학과 기장군민어학당에서 익힌 실력을 군민들과 공유했다. 체험행사는 시간대별 현장 사전접수로 진행됐으며 접수 한 시간 전부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장군민대학 강좌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군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 라탄 소품 만들기, 나에게 맞는 컬러진단 ‘퍼스널컬러’, 무인항공기 드론 체험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기장군민어학당에서 운영한 ‘할로윈 쿠키 만들기’ 부스도 영어를 접하고, 타 문화를 체험해 보려는 참가자의 발길이 끊이질 않으며 다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평생학습의 장이 펼쳐졌다.
전시 부스에서는 ‘랜선어학여행’ 영상 및 캘리그라피, 우드카빙, 포슬린페인팅 등 평생학습 수강생의 작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군민들에게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배움을 통한 즐거움을 알아가는 자리가 됐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평생학습이 확산되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25일부터 5개 읍·면 민생현장 방문 나서현장민원실은 25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펼쳐진다.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군정의 주요 현안에 대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25일 오후 2시경 일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마을의 주요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점검하며 첫 행보에 나섰다.
먼저 기장군은 일광읍의 주요 현안사항인 일광도서관 건립, 일광읍행정복지센터 건립, 일광읍민 어울림한마당 축제 등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과의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주민들은 지역발전을 위해 일광신도시 교통난 해소를 위한 일광IC 우회도로 신설, 이천생태공원 내 경관 조명 설치, 기장~장안 송전선로 지중화 추진, 산책로 정비 등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현장에는 관련 사업 담당부서장도 참석해 민원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도 하고, 격의 없는 소통과 화합, 대화의 장이 이뤄졌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함께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히면서, “담당부서에서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현안문제 해결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