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민선 8기 공약사업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2022-10-23 17:44
민선 8기 김대권 구청장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지산1동 희망나눔위원회, 수능 응원 선물키트 전달
지산1동 희망나눔위원회, 수능 응원 선물키트 전달
대구 수성구는 지난 19일 구청 회의실에서 ‘민선 8기 김대권 구청장의 공약사업’에 대해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성구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은 △교육수요자의 선택권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 교육 선도도시’ 6개 사업 △5군수 이전 후적지에 드론택시공항 설립 등 ‘ 미래교통 중심도시’ 5개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증대, 균형발전을 위한 ‘함께 잘사는 경제도시’ 6개 사업 △대표적 집객 자원 확보를 위한 ‘세계적 미술 도시’ 3개 사업 △쾌적함과 안전이 보장된 삶의 공간 창출과 건축물의 예술성 확보를 위한 ‘예술적 건축물이 쌓이는 도시’ 7개 사업 △수성못 월드클래스 공연장 등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확보를 위한 ‘공간이 숨을 쉬는 문화도시’ 5개 사업이다.
또한 △보육에 대한 공적 책임 확대를 위한 ‘따뜻한 공동체’ 4개 사업 △고령사회에 대한 인프라 확충 및 보훈 의식 제고를 위한 ‘어르신 행복 도시’ 4개 사업 △체육시설 확충으로 삶의 활력 제고를 위한 ‘활력이 넘치는 생활체육’ 7개 사업 △자연 친화적 삶의 뉴스타일 선도를 위한 ‘꽃피는 정원 도시’ 9개 사업으로 전체 10개 분야 53개 공약 56개 단위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난 4년간 구정이 지향해온 비전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유일한 사람이 모여드는 수성구를 만드는데 열정과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공약 실천 의지를 밝혔다.
오랜 시간 자신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위해 마련된 응원키트는 문구류, 방역물품, 간식류 등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서신교 위원장은 “응원 키트가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 수험생 모두 좋은 결실을 거뒀으면 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