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고려대 송재복 교수… 지능로봇 기술 및 로봇산업 동향 주제
2022-10-18 13:55
북구청, 미래산업 전문가 초청 특별강연 개최
제5회 대구 북구 전국 영어 콘테스트 개최
제5회 대구 북구 전국 영어 콘테스트 개최
대구 북구청이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발맞춘 선제적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7일, 고려대학교 송재복 교수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능로봇 기술 및 로봇산업 동향’을 주제로 로봇산업의 발전과정 및 향후 전망, 규제 완화 등을 통한 로봇산업 육성 방향에 대해 90분간 진행되었다.
북구는 미래를 선도하는 지자체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 및 미래 트랜드에 대한 특별강연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미래산업에 대한 직원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의 하나로 올해 5회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영어말하기’와 ‘영어 골든벨’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지난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예선을 거친 영어 말하기 총 20명이 초등부 3~4학년부 10명, 5~6학년부 10명, 영어 골든벨 중등부 115명이 본선에 진출해 실력을 겨룬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북구청장상이 주어지고,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 7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는 등 총 28명에게 590만원의 상금을 준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주도할 초․중등 학생들이 평소 익힌 영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그리고 우리 북구가 교육국제화특구의 면모를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