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획득

2022-10-18 11:41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세우빌딩 13층 이지스자산운용 사옥에서 열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 수여식에서 이기열 이지스자산운용 ESG팀장(전무·좌측 세번째)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좌측 네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은 18일 지속가능경영을 내실 있게 실천하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14001은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친환경 경영 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앞서 이지스자산운용은 환경 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환경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ISO 14001을 기반으로 한 사내표준을 제정한 바 있다.

또한 친환경 업무 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월 사옥으로 사용 중인 여의도 세우빌딩 13층을 리모델링하고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의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인테리어 디자인 및 건설'(ID+C) 부문 골드(Gold)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세우빌딩 2층도 LEED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경영 조직도 마련해둔 상태다.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을 두고 전사적 ESG 정책과 주요 현안을 심의하고 있다. 아울러 사내 구성원이 참여하는 실무 회의체인 ESG운영위원회을 운영하며 '바텀업'(bottom-up) 방식의 ESG 문화를 촉진하고 있다. 또한 ESG팀에서 신규 투자의 ESG 준수 여부를 평가하는 등 ESG 관련 실무를 상시 전담하고 있다.

이기열 이지스자산운용 ESG팀 전무는 "ISO 14001 인증의 핵심은 실행과 운영, 지속적 개선"이라며 "지속가능한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이지스자산운용의 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