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한국잡월드와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활동 업무협약 체결

2022-10-14 17:00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직업에 대한 궁금증 해결 위해 추진

 

김경희 이천시장(왼쪽)이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천시]

경기도 이천시는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와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이천시가 진로·직업 체험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추진됐다.
 
'이천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활동 지원 사업'은 관내 초등학생(5학년)과 중학생(1학년) 약 4000여 명에게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진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민선8기 공약, “미래형 인재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이천시와 한국잡월드는 업무협약을 통해 △자유학기제 등 진로체험활동 및 직업체험교육 확산 △이천시 관내학교의 한국잡월드 이용 예약 협조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진로체험 교육 지원 △이천시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 대상 진로직업교육프로그램 공동 지원 등 7개 분야를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한국잡월드의 훌륭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새로운 이천! 희망찬 이천의 미래인,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