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청년들이 행복한 안성시 만들어 나갈 것"

2022-10-14 13:38
제1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김보라 안성시장이 ‘2022년 제1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경기도 안성시는 안성맞춤 아트홀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연임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제2기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 선출 및 안성시 청년정책기본계획 심의, 청년문화공간 조성상황 보고 등의 안건을 가지고 진행됐다.
 
이날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이끌어갈 제2기 공동위원장으로 현 일자리분과위원회 소속 이용성 위원이 선출됐으며 향후 5개년(2022년~2026년)간 안성시 청년정책의 근간을 이룰 제1차 안성시청년정책기본계획도 수립됐다.
 
안성시청년정책기본계획은 청년정책 연구용역서를 바탕으로 청년정책분과위원회의 의견 등을 수렴해 5개의 세부목표(일자리, 주거, 건강, 교육참여, 문화 등)와 12개 추진전략을 가지고 총 33개의 장단기 사업으로 작성됐다. 이를 토대로 안성시는 매년 세부시행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정책위원회 및 분과위원회 청년위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청년들이 행복한 안성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1기 청년정책위원회 강태진 공동위원장은 “청년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안성시 청년정책의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안성시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