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취준생위한 '인천 관광 미니잡페어' 개최

2022-10-06 19:38
참가자들에게 무료 성격검사, 취업 컨설팅 등 지원

미니잡페어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연계를 통해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인천 관광 미니잡페어’에 참여할 구직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27일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인천 소재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인천 시민 중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인기업으로는 인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관광 관련 사업을 시행 중 인 호텔, 여행사, 리조트, 관광 스타트업 등 12개 내외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인기업·구직자 면접 부스와 함께 버크만 진단(성격유형검사), 퍼스널 컬러(자가진단), 취업컨설팅 등의 부스도 운영된다.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기업에게는 고용인력 1인당 100~200만원에 채용지원금을 1회 지원함으로써 기업이 가진 인재 채용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관광기업 인력난 해소 및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활동 증진 등 양질의 지역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QR코드 스캔 혹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문의는 운영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