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100년 위한 새로운 출발"…하이트진로, ESG 경영 선포식 개최

2022-09-29 14:13

하이트진로는 29일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앞줄 왼쪽 다섯째부터 하이트진로 최경택 부사장과 김인규 대표, 유상원 ESG 위원장.[사진=하이트진로]


100년 기업 하이트진로가 또 다른 100년을 위한 새로운 출발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ESG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증가함에 따라 ESG 경영 비전을 확립하고 체계적으로 달성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사회 산하의 ESG 위원회는 객관성, 전문성, 실행력을 두루 갖추기 위해 사외 이사와 사내 이사로 구성했다. 앞으로 ESG 활동 전반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총괄, 의사결정을 도맡아 할 예정이다. 또, 효과적 위원회 지원을 위해 실무단의 ESG 전담조직을 운영해 추진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주류 기업 최초로 100년을 앞둔 기업으로서 새로운 '100년 대계'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ESG 경영을 선포한 것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의미있는 선택”이라며 “이를 위해 체계적인 계획과 성실한 실천으로 100년 기업의 위상에 맞는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