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국제와이즈멘 중앙지구 총재, 한국YMCA 동해시센터·삼척시센터건립에 나서
2022-09-18 15:01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 "한국YMCA가 동해·삼척센터에 거는 기대"
박 총재는 지난 17일 오후 5시 동해시 코스모스호텔에서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를 초청해 ‘한국YMCA가 동해시센터/삼척시센터에 거는 기대’라는 제목으로 주제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박 총재는 동해와 삼척에 한국YMCA의 뿌리를 내리기 위해 지난 1년여간의 준비과정을 마치고 창립 발기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자리를 마련했다.
주제강의는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가 한국YMCA동해시센터와 삼척시센터 창립을 위한 지도자 아카데미 강의를 했다.
허대영 한국YMCA전국연맹 재정이사는 강의를 통해 세계YMCA의 역사적 탄생 배경과 현재까지의 활동을 강의하고 앞으로 한국YMCA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사업 전개는 한국YMCA동해시센터와 삼척시센터에서 정한 활동 5대 과제로 △강원도 특별자치도에 따른 급격한 변화로 야기 될 수 있는 민간 시민사회의 역할 △지역균형발전에 토대를 둔 YMCA운동을 통해 균형발전, 분권, 거버넌스의 전형수립 △교회와 사회를 다리 놓는 기독교 시민사회운동체로서 대안적 사회선교를 위한 가교 역할 △젊은이가 함께하는 건전한 가족공동체 형성, 기존 토착주민과 이주민 간의 조화, 도농상생 공동체를 지향 지역을 통해 세계를 품은 지구시민운동체로서의 자리매김 등을 선정해 추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