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봉하마을 및 국립 5·18 묘지' 방문

2022-09-16 16:13
의원들, "면면히 살아 숨쉬는 민주정신을 가슴에 새겨"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봉화마을 방문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현장방문 일환으로 故 노무현 대통령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과 국립 5·18 민주묘지를 방문했다.
 
이날 민주당의 현장방문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원구성 이후 소속 의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민주주의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현장방문 첫째 날인 지난 15일 故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 및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을 방문. 헌화하고 참배했다.

또한 故 노무현 대통령 기념관을 찾아 지역구도 타파, 지방분권, 탈권위와 수평적 리더십 등 노무현 정신을 되새겼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국립 5·18 민주묘지 방문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이어 16일에는 광주 운정동에 위치한 국립 5·18 민주묘지를 방문해 참배하고 추모관을 둘러보면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과 역사적 의미를 가슴에 담았다. 
 
남종섭 민주당 대표의원은 “故 노무현 대통령과 5·18 민주화 운동은 더불어민주당의 정신적인 지주이자 당의 존재 이유다”라며 “故 노무현 대통령과 민주 영령들의 뜻을 이어받아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하여 도민들이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